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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민원포털 새 이름, 서비스 확대
등록일 : 2010.05.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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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 어디서든 클릭 한번으로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정부 민원포털이 새롭게 단장됩니다.

민원인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민원 24시'에 대해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언제 어디서든 주민등록표 등·초본이 발급됩니다.

전입신고도 별도의 시간과 수수료를 내지 않더라도 간단한 입력만으로도 가능합니다.

정부가 이같은 전자민원 서비스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지난해 6월부터 대대적으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민원서비스 선진화사업 시작되면서 발급가능 민원도 온라인 이용건수도 모두 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정부는 오는 11월 까지 신청가능 민원 3천종에 발급가능민원 1천 종을 목표로 선진화 2단계 작업에 본격 착수 할 방침입니다.

이사나 사망신고, 개명처럼 여러 기관에 걸친 민원을 일괄 신청,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도 모두 15종 추가 개발할 계획입니다.

또한, 복사방지 마크를 개선하고 주민등록번호 등 중요 개인정보를 암호화하는 등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시스템 정비를 한층 강화할 계획입니다.

권혁록 / 행정안전부 민원서비스선진화 추진단

“IT강국의 기반을 최대한 활용한 대민 온라인서비스가 확대되는 겁니다. 올해 2단계 선진화사업 착수와 동시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서비스등 다양한 개인정보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입니다.”

한편, 온라인 민원 신청시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는 쌍방향 소통채널을 확보하고, 외국어 서비스도 확대하는 등 온라인 정부민원포털 서비스의 폭을 지속적으로 넓힐 방침입니다.

정부는 기존의 G4C라는 이름을 대체할 새 이름으로 '민원24'를 선정하고, 24시간 언제나 이용할 수 있는 민원창구로써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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