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 총리 "세종시에 지역대학 참가 긍정적"
등록일 : 2010.05.18
미니플레이

정운찬 국무총리가 취임후 12번째로 충청지역을 방문해, 세종시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정 총리는 충남대 특강에서 세종시에 지역대학이 주체적으로 참가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가 세종시에 지역 대학이 주체적으로 참가하는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정 총리는‘세계경제와 지역발전’을 주제로 한 충남대 특강에서 충남대가 산학연 연계 센터 등을 통해 세종시로 들어오면 적극 검토할 수도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와 연계를 위한 공동 산.학.연 등의 아이디어를 제안해주면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

정 총리는 그러면서 외형을 키우는 것보다 21세기 충청 지역이 원하는 인재를 어떻게 육성할지 지역 분들과 상의해서 의견수렴에 나서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정 총리는 또 이날 강연에서 지방 대학과 서울에 있는 대학 간 균형을 맞추는 차원에서 지방 국립대 뿐만 아니라 사립대도 도와줘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말했습니다.

정운찬 국무총리

“서울대는 정부 지원 많이 받아서 오늘날처럼 발전했는데 다른 지방 국립대학들 뿐 아니라 다른 대학도 지원해줘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대학 위해서가 아니라 한국 전체를 위해...”

이에 앞서 정 총리는 항공우주연구원을 방문해, 다음달 9일로 예정된 나로호 2차 발사 준비사항을 둘러보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