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북한 군사도발 , 정전협정 위반"
등록일 : 2010.05.24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오늘 오전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소집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봅니다. 박영일 기자

Q>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가 상당히 오랜시간 열렸는데, 어떤 내용들이 논의됐습니까?

A> 오전 8시에 시작해 11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된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에서는 천안함 사태와 관련한 국제공조 강화방안과 군 대비태세 그리고 사이버 테러를 포함한 테러 등 북한의 비대칭 위협에 대비한 국가 대비태세 등이 논의됐습니다.

오늘회의에서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태는 군사적 도발행위며 유엔헌장과 정전협정 그리고 남북 기본합의서를 위반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들이 휴식을 취하는 늦은 시간에 북한으로부터 무력기습을 당한 것이라며 심각하고 중대안 사안인 만큼 우리가 대응하는 모든 조치사항은 한치의 실수 없이 매우 신중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이 대통령은 천안함 사태의 군사적 측면과 남북관계 그리고 경제에 미칠 영향 등을 다각적으로 논의하기 위해 모였다며 이번 논의사항을 토대로 국민과 국제사회 앞에 담화를 발표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북한이 다시는 무모한 도발을 자행할 수 없도록 해야한다며 정부가 중심을 잡고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북한에 대해 체계적이고 단호하게 대응하라고 각 부처에 지시했습니다.

오늘 회의에는 정운찬 국무총리를 포함해 외교 국방 통일 행안부 장관과 국정원장 정정길 대통령 실장 등 nsc위원 전원과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참석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