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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관련 상담, '126번' 통합운영
등록일 : 2010.06.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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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과 관련한 각종 굼금증을 해결하고 싶을 때, 어디로 전화하십니까.

126번 세미래콜센터의 높은 이용률에 힘입어, 오늘부터 이 번호 하나로 통합됩니다.

국세청이 올해 초 개통한 '126번 세미래 콜센터' 상담전화.

전국 납세자를 대상으로 모두 14개 분야별로 세금상담 전화를 운영해오다, 현재 126번과 병행 운영 중입니다.

하지만 15일부터는 126번 하나로 세금 관련 상담전화가 통합됩니다.

최근 다섯달여 동안 분야별 상담전화에 비해 126번 이용률이 90%를 넘어섰고, 상담건수 역시 단일번호 통합 이전보다 12.5%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또 126번 상담전화는 세법과 홈택스는 물론 현금영수증과 전자세금계산서까지 두가지 이상의 복합상담도 가능해, 납세자들의 편리성이 높아졌다는 평가입니다.

국세청은 지방 납세자들이 유선전화를 이용할 경우 시내요금이 적용돼 통신비가 절감된다고 안내하고, 아직까지 해소되지 않은 대기시간 지연 문제도 곧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김용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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