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휴대전화, 1분기 소비자 불만 1위
등록일 : 2010.06.16
미니플레이

올해 1분기 소비자 민원 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분야는 '정보통신' 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휴대전화 단말기와 관련한 민원이 가장 많았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와 소비자단체가 함께 운영하고 있는 소비자상담센터.

이곳에 상담이 가장 많이 접수된 분야는 '정보통신'으로 나타났고, 품목별로는 휴대전화와 관련한 불만이 가장 많았습니다.

상담다발 상위 10대 품목 가운데 휴대전화 관련 상담이 5천604건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초고속 인터넷, 인터넷정보 이용 서비스, 이동전화 서비스 등, 정보통신 분야가 상위 4개 품목을 차지했습니다.

휴대전화 관련 상담 가운데서도, 특히 최근 판매량이 증가한 스마트폰의 품질과 사후관리에 관한 불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식료품 관련 상담에서는 이물질 혼입 관련 상담이 가장 많았고, 품목별로는 유제품과 제과류, 라면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공정위는 전체 상담 가운데 14만5천여건은 '분쟁해결기준 설명' 등 정보가 소비자에게 제공됐으며, 1만4천여건은 소비자 피해가 발생해 피해구제 절차가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소비자상담센터는 국번없이 1372번으로, 상담을 접수하면 전국에 위치한 소비자단체 등 상담원에게 연결됩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위해관련 상담정보 활용으로 소비자 안전에 기여하는 한편, 상담원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상담품질을 개선해나갈 계획입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