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신임 대통령 실장 임태희 장관 내정
등록일 : 2010.07.09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신임 대통령 실장에 임태희 고용노동부 장관을 내정했습니다.

대통령 실장이 인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수석급 인사도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신임 대통령 실장에 임태희 고용노동부 장관을 내정했습니다.

임 내정자는 올해 54세로 3선국회의원이며 한나라당 대변인과 여의도 연구소장, 정책위의장 등 당 주요 보직을 역임했습니다.

특히 대통령 후보 및 당선인 시절 비서실장을 지냈고 고용노동부 장관을 역임하는 등 이명박 정부의 국정철학도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무엇보다도 젊은 대통령 실장 인선으로 청와대에도 새로운 변화가 예상됩니다.

이동관 청와대 홍보수석

“50대 젊은 실장 발탁으로 국민 원하는 변화 목소리 반영하고 활력있고 생산적인 젊은 청와대를 이끌어 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동관 청와대 홍보수석은 인선배경에 대해 정통 관료출신이면서 당 주요 보직을 역임해 정무적 감각과 정책 수행역량을 발휘했으며 국민 소통과 서민 친화라는 청와대 조직개편 취지에 가장 부합한 인선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중도실용과 친서민 정책을 이끌어갈 적임자며 특유의 친화력을 바탕으로 당정과 국회와의 관계도 대화와 조정 통해 대통령을 원만히 보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대통령 실장 인선이 마무리됨에 따라 잇따를 청와대 수석급 인사도 이번 주말 경 이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대교체의 첫 단추격인 젊은 대통령 실장 인선이 향후 청와대 인적개편과 국정운영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 주목됩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