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박물관, 도서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풍성
등록일 : 2010.07.12
미니플레이

이번 여름방학엔 아이들에게 예술적 감수성과 과학적 논리를 일깨워주시는 건 어떨까요?

국립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운영하게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들 소개해 드립니다.

브레멘 음악대의 주인공이 되어 악기를 연주합니다.

알록달록 동화 속에 들어 온 어린이들은 그저 즐겁기만 합니다.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두 달만에 1만 4천여명의 어린이가 찾을만큼 인깁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그간 현장접수만 받았던 것을 다음달부터 홈페이지로도 접수 받기로 했습니다. 

이 밖에 '아리랑 노래 배우기'와 자연에서 배우는 박물관 등 학생들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들도 방학 중 잇따라 이어집니다.

국립과천과학관에선 과학과 예술이 접목된 테오얀센 전시를 만날 수 있습니다.

21세기의 레오나르도 다빈치라 불리는 테오얀센이 만든 바람에 움직이는 해변 동물을 접하고 원리를 알아가는 체험관까지 마련돼 유익함을 더합니다.

또 여름밤 천체관측하기와 전시품 옆에서 침낭으로 취침을 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오는 16일부터 네 차례 운영됩니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도 방학맞이 독서교실을 접수받습니다.

다음달 31일까지 열리는 태극기 휘날리며 전시회와 연계돼 한국 근현대사를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진행됩니다.

국립 박물관과 도서관에서 살아있는 지식을 접하면 보람있고 풍성한 여름방학을 만들 수 있습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