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결혼이민자 취업 지원 실시
등록일 : 2010.07.29
미니플레이

낯선 한국땅에서 다문화가정 여성들이 직업을 갖는 일, 좀처럼 쉽지 않을텐데요.

정부가 민간단체와 협력해 이주 여성들의 직업 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베트남에서 한국으로 시집 온지 5년된 찬티 투이 리우 씨.

손톱을 다듬고 곱게 칠하는 손놀림이 섬세합니다.

찬티씨가 네일 아트 교육을 받기 시작한 건 지난 5월.

다문화지원센터에서 한국어 교육을 받던 중 무상으로 미용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됐습니다.

찬티 투이 리우 / 결혼이민자

“한국 와서 미용 기술을 배우고 싶었는데 센터에서 무료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좋고 잘 배워서 꼭 네일 아티스트가 되고 싶어요.”

찬티씨가 참여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여성가족부와 민간 단체가 공동 추진 중인 다문화가족 지원 사업.

미용기술 외에도, 요리, 컴퓨터, 등 직업능력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이 정부 지원하에 무상으로 이뤄집니다.

김중렬 / 여성가족부 다문화지원과장

“이주여성들은 언어도 서툴고 문화도 익숙치 않아서 취업을 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고자 민간단체와의 협력을 통해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서울과, 경기, 광주, 대전 등 전국 11개 지역에서 결혼이민자 530여 명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직업교육 외에도 이주여성들과의 일대일 결연 친정가족 맺기 등 상시교류를 통해 이국 생활의 어려움을 해소해 나갈 방침입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지자체 등을 연계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방침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