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금리 5.2% 든든 학자금, 신청절차 편해졌다
등록일 : 2010.08.02
미니플레이

든든 학자금 신청이 지난 19일부터 시작했는데요.

이번 학기엔 금리를 0.5%p 낮춘 데다 신청 절차를 간소화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합니다.

대학생 김현철 씨는 여름방학인데도 매일같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습니다.

취업준비를 위한 개인공부는 물론 교내 우체국에서 하고 있는 아르바이트, 거기에 틈틈이 인근 초등학교에서 멘토링 활동까지 하루하루가 바쁘지만 보람도 큽니다.

2학기 등록금은 1학기처럼 일반 학자금 대출보다 부담이 적은 든든 학자금을 신청할 계획입니다.

한일교류 전문가를 꿈꾸며 복수전공까지 하느라 방학이 더 바쁜 최은아씨.

부모님 도움 없이 스스로 등록금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든든 학자금 대출을 받았습니다. 

이자 부담이 없어 이번 학기에도 신청할 예정이지만 지난번 신청기간이 다소 길었던 게 아쉬웠다고 말합니다.

학창시절 빌린 학자금을 취업 후에 갚는 든든 학자금이 2학기 대출을 앞두고 신청 과정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그간 열흘 넘게 소요됐던 소득 분위 파악 기간이 전용망을 통해 단 이틀로 크게 줄었고, 인터넷으로도 대출 신청 학생의 주민등록 전산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서류 제출 때문에 관계기관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함을 해소한 겁니다.

특히 지난해까지 7%대를 육박하던 대출금리도 5%대 초반으로 내렸습니다.

정부 보증 학자금 대출이 시작된 지난 2005년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대출 신청 기간은 오는 9월 29일까지로, 자격 심사를 거쳐 다음날까지 대출이 완료되며, 대출 관련 문의는 웹 사이트와 전화센터를 이용하면 됩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