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기업 이어 금융권도 상생협력 동참
등록일 : 2010.08.06
미니플레이

이달말 정부의 중소기업 대책 발표를 앞두고 대기업들의 상생방안이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오늘 금융권도 상생협력에 첫 발을 내디뎠습니다.

포스코는 1차 협력업체와 납품단가 조정이 이뤄질 경우, 2~4차 협력업체에도 동일한 효과가 미칠 수 있도록 계약약관 내용을 적극 유도하기로 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도 최고생산책임자 산하에 구매센터를 신설해, 협력업체 지원과 원활한 부품 수급 등 상생경영 활동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기업들이 잇따라 상생협력에 나서는 가운데, 금융권에서는 신한금융그룹이 첫 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총 2천2백억원대의 상생경영안에는, 중소기업 대출금리를 최초 1년간 연 1%포인트 낮춰주고, 서민금융상품인 희망홀씨대출 금리도 0.5~1.0%포인트 내리는 방안이 포함됐습니다.

이준석/ 신한금융지주회사 사회문화팀장

"기업시민이라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우리 산업의 근간인 중소기업을 지원하고 서민경제 안정에 도움이 되고자 금융권 최초로 상생경영안을 발표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자회사인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 등도 회사별 프로그램을 마련중이며, KB금융과 기업은행도 곧 상생협력 방안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한편 실물경제 주무부처인 지식경제부는 연일 중소기업 현장을 방문해 고질적인 인력난 등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으며, 현장조사 결과는 이달말 발표될 중소기업 대책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30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