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기온·오존농도 올라가면 사망률도 증가
등록일 : 2010.08.06
미니플레이

기온이 너무 높은 날엔, 특히 노약자들은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게 좋겠습니다.

여름철 기온과 오존농도 상승이, 사망률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국립환경과학원이 전국 7대 도시를 대상으로 여름철 기온과 하루 사망자 수의 관련성을 조사한 결과, 일 평균기온이 26도 이상되면 일일 사망자 수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6월에서 8월 사이엔 하루 평균기온이 1도 상승하면, 사망률이 전체연령에서는 0.4에서 2.6%까지 증가하고, 특히 65세 이상 고령층에서는 0.9에서 3.3%까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서울 지역은 대기 중 오존농도가 10ppb 증가하면, 사망률도 전체연령에서는 0.9%, 65세 이상 고령층에서는 1%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기상청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한낮의 뜨거운 햇볕은 피하고, 갈증이 느껴지지 않아도 규칙적으로 물을 마시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습니다.

또 실내외 온도차를 5도 내외로 유지해, 냉방병을 예방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