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윤증현 총리대행 중심 국정공백 최소화
등록일 : 2010.08.31
미니플레이

정부가 총리 부재 상황에 따른 국정공백 최소화에 나섰습니다.

윤증현 총리 직무대행을 중심으로 '공정한 사회' 실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 친서민 정책 수립에도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입니다.

정부는 김태호 국무총리 후보자가 자진사퇴함에 따라 총리 부재상황에 대한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마련에 나섰습니다.

국무총리실은 임채민 총리실장 주재로 간부회의를 열고 윤증현 총리 직무대행을 각별히 보필해 공백을 최소화하는데 역점을 두기로 했다고 김창영 공보실장이 전했습니다.

김창영 국무총리실 공보실장

“전반적 복무점검 실시해 긴장 유지하고 총리부재 상황에 따른 국정공백 최소화할 것임...”

특히 육동한 국무차장의 역할을 강화해, 각 부처 국장 실무회의 등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아울러 저출산.고령화 사회에 대한 기본 계획 수립과 CNG 버스 폭발사고 후속 대책 등에 대해서도 임채민 총리실장이 적극 나서 철저히 대비하기로 했습니다.

이와함께 이명박 대통령이 8.15 경축사를 통해 밝힌 ‘공정한 사회’와 ‘친서민 대책’에 대해서도 차질없이 준비해 실현 가능하고 국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