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제방송영상 견본시' 개막
등록일 : 2010.09.02
미니플레이

국내외 방송영상 콘텐츠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방송 콘텐츠 마켓이 서울에서 개막했습니다.

10주년을 맞은 이번 행사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져, 문화 콘텐츠 유통 허브로 자리매김할 전망입니다.

시청률 40% 돌파하며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제빵왕 김탁구를 비롯해 국내 내노라하는 드라마와 다큐멘터리 등 방송 콘텐츠가 한자리 모였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주요 방송사를 비롯해 영국과 일본, 프랑스 등 모두 50개국에서 2백여 개의 업체들이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집니다.

이재웅 /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역대 최대규모로 치러진 BCWW가 국내 콘텐츠 발전에 기여할 것"

드라마와 다큐, 애니메이션 등 여러 영상물을 선보인 전시관엔 많은 바이어들이 모여 성황을 이뤘습니다.

프로그램 매매 뿐 아니라 제작과 투자도 활발히 논의됐습니다.

해외 히트작을 구매하는 대신, 프로그램의 제작권을 구매해 각 나라의 문화에 맞게 새롭게 제작하는 콘텐츠 매매방식인 '포맷 판매' 도 첫선을 보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네덜란드 포맷 유통회사 '엔데몰' CEO

"완성품 대신 포맷 판매도 가능성이 높다."

전 세계 콘텐츠 업계의 화두인 3D 입체영상 특별관이 운영되는 등 볼거리도 풍성합니다.

이곳에선 tv와 게임기 등 3D입체영상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2일엔 '중국의 날' 행사가 마련돼, 우리나라 드라마의 최대 수입국인 중국과 우리나라 업계 관계자들이 콘텐츠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사흘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엔 5천명 이상의 바이어들이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규 시장을 찾는 세계 유수의 제작사와 방송사, 유통 배급사 간에 상당한 성과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32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