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이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대통령 초청으로 오는 9일 러시아를 방문합니다.
이 대통령은 야로슬라블 세계정책포럼에 참석해 한국의 민주주의와 경제발전 경험을 주제로 기조연설을 한 뒤 10일 한-러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오는 9일 러시아를 방문해 야로슬라블 세계정책포럼에 참석하고 드미트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이 대통령은 야로슬라블 포럼 기조연설을 통해 한국의 민주주의와 경제발전 경험을 소개하고 러시아가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경제 현대화에 대한 협력 의지를 표명할 예정입니다.
야로슬라블 정책포럼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이 지난해 창설한 정책포럼으로, 이번 2차 포럼에는 베를루스코니 이탈리아 총리와 하토야마 전 일본 총리 등 20여 개국의 고위 인사와 러시아 각계 유력인사 500여명이 참석합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10일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습니다.
정상회담에서는 서울 G20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와 러시아의 경제현대화 추진 등 공통 관심분야에 대한 실질협력 증진방안을 협의하고, 한반도와 동북아를 포함한 국제 정세에 관해 폭넓게 의견을 교환할 예정입니다.
청와대는 한-러 수교 20주년이 되는 올해 이 대통령의 러시아 방문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의 서울 G20정상회의 참석과 함께 양국 관계를 미래지향적 관계로 한 단계 발전시키는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발 정책 투데이 (331회) 클립영상
- 태풍 '곤파스' 강화도 상륙...비 피해 잇따라 1:25
- 태풍 '곤파스' 대비 총력 대응태세 돌입 1:55
- "태풍대비 현장점검···4대강 철저 대비" 2:03
- 태풍피해로 수도권 등교시간 늦춰 1:42
- 이 대통령 "철도 경쟁시대, 철도기술 메카 돼 달라" 1:42
- 전국 주요거점, 녹색 KTX망으로 연결 2:09
- 이 대통령, 9일 러시아 방문 '한-러 정상회담' 1:39
- 조간 브리핑 9:24
- 위성락 본부장 오늘 방미 '6자' 재개 논의 1:46
- 정부, 민간단체 쌀 지원 승인 고려 1:50
- 유정복 장관 "쌀 수급불균형 해소 위해 총력" 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