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9월 모의고사, EBS와 60% 연계
등록일 : 2010.09.03
미니플레이

고3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내년도 대입 수능 모의고사가 오늘 실시됐습니다.

당초 계획대로 EBS 교재와의 연계율은 60% 이상으로 유지했고, 11월 본수능에선 70%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입니다.

고 3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2011학년도 대입 수능시험 모의고사가 치러졌습니다.

태풍 곤파스의 영향으로 예상 시간보다 1, 2시간 늦춰 시행한 학교도 일부 있었지만 대체로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이번 모의고사에서는 제2외국어와 한문 영역을 제외한 모든 영역에서 EBS와 연계한 문제가 60% 이상 출제됐습니다.

시험 문제는 학교 수업에 충실했다면 충분히 풀 수 있는 수준으로, 단순 기억에 의존하기보다는 문제 해결과 추리, 탐구 능력을 측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제 범위는 2011학년도 수능시험과 같은 수준을 유지한 가운데 언어 영역과 외국어 영역은 범교과적 소재를 바탕으로, 수리와 사탐 영역 등은 개별 교과의 특성을 바탕으로 한 사고력 중심으로 출제됐습니다.

또 탐구 영역의 선택과목간 난이도 차이를 줄이는 등 영역별로 난이도를 조정했고, 교육과정에서 다루는 핵심 내용은 이미 출제됐다고 해도 형태와 접근 방식을 바꿔 출제했습니다.

한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은 지난 두 번의 모의고사에 이어 11월 본수능에서도 EBS 교재 연계율을 70%까지 높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