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생활 속 달인, 실무공무원 대상 교육
등록일 : 2010.09.10
미니플레이

생활속 달인들이 공무원교육 현장에 전격 투입됐습니다.

달인들의 애환과 좌절, 성공 스토리로 이어진 강연은 공무원들에게 큰 자극제가 됐습니다.

교육현장을 취재했습니다.

서울의 한 뒷골목에 자리한 버거집.

불판위의 소시지를 바쁘게 굽고 있는 이 사람, 올해 나이 서른의 소시지의 달인입니다.

직접 만든 소시지로 3천 원 정도하는 저렴한 버거를 눈깜짝할 사이에 만들며 달인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버거의 달인이 자신의 가게가 아닌 공무원교육 강단에 섰습니다.

달인이되기까지 겪어야 했던 실패와 고비 때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던 도전 정신은 각 분야에서 달인이 되고자 꿈꿔온 공무원들에게 더없는 자극제가 됐습니다.

안경자 / 대구 달서구청 공무원

"이번이 처음인데요, 달인들의 삶의 모습을 통해 필요한 부분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습니다."

중앙공무원교육원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5, 6급 실무공무원 50명을 대상으로 사흘동안 진행되는 '달인 교실'을 마련했습니다.

교육과정 개설 사상 처음으로 공직은 물론, 사회 각  분야에서 최고의 경지에 이른 달인들을 강사로 내세운겁니다.

윤은기 중앙공무원교육원 원장

"지속적으로 변화된 교육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현장과 실무선상에서 조율해나가고 의식을 개진할 수 있는 기회가 될것으로 판단됩니다."

교육생들은 달인들의 작업현장을 방문하고, 자기 달인기획서를 작성하는 등 실제 공무현장에 돌아가 자신 스스로 창의와 열정으로 무장한 달인이 될 수 있는 자기계발의 기회를 가졌습니다.

김상호(30) / 소시지 버거의 달인

"생활속에서 열심히 살아온것 뿐인데, 국가의 주요역할을 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돼 뜻 깊었고, 앞으로 달인으로써 더 열심히 살아가는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요."

중앙공무원교육원은 앞으로도 '달인교실' 교육과정을 확대·운영해 나갈 방침입니다.

교육참가자들은 삶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하면 된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공직사회의 달인이 되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33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