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1일 오전, 22일 오후' 가장 혼잡
등록일 : 2010.09.13
미니플레이

이번 추석 연휴에 귀성길은 21일 오전, 귀경길은 22일 오후가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정부는 특별교통대책을 마련하고, 철도와 버스 등 교통편을 증편하기로 했습니다.

1주일 앞으로 다가온 추석.

징검다리 연휴를 감안할 때 최대 9일까지 연휴가 가능하고, 경기도 호전돼 올해 이동인구는  작년보다 늘어날 전망입니다.

사실상의 귀성이 시작되는 18일부터 연휴가 마무리되는 26일까지, 총 4천949만명이 이동할 것으로 정부는 예상하고 있습니다.

귀성길은 추석 전날인 21일 오전, 귀경길은 추석 당일인 22일 오후가 가장 혼잡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승용차로 고속도로를 이용할 경우 주요 도시간 최대 소요시간은, 귀성시 서울~대전간 4시간, 서울~부산 8시간, 서울~광주 6시간 30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귀경길은 대전~서울 4시간, 부산~서울 8시간 30분, 광주~서울 6시간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추정됩니다.

정부에 이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9일간을 추석연휴 특별교통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철도와 버스, 항공기 등을 증편 운행하기로 했습니다.

이 기간 중 수도권 지역의 시내버스와 지하철 운행은 추석 당일과 그 다음날 새벽 2시까지 연장됩니다.

또 주요 우회도로와 최적 출발시기 정보 등을, 인터넷과 휴대폰을 통해 제공할 예정입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모닝 (520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