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올해 단풍 '늦지만 색은 더 곱다'
등록일 : 2010.09.16
미니플레이

올해 첫 단풍은 다음달 3일쯤 설악산에서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기상으론 평년보다 다소 늦지만, 색깔은 더 고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9월에도 늦더위가 계속되면서, 올해 단풍은 다소 늦게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지역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첫 단풍 시기가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1~11일 정도 늦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첫 단풍은 다음달 3일쯤 설악산에서 시작돼, 18일 속리산, 22일 북한산, 28일엔 내장산에서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 단풍이 드는 시기는 다소 늦지만,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큰 날씨가 이어져, 색깔은 매우 고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단풍이 절정이 되는 시기도 늦어져 중부지방은 10월 하순, 남부지방은 11월 상순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올해 단풍 절정기는 설악산이 다음달 20일, 속리산이 26일, 북한산 11월 1일, 내장산 11월 6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9월 하순까지는 아침과 저녁으로 선선하겠고, 낮 동안에는 기온이 상승해 일교차가 큰 날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6 (334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