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정부, 민간단체 대북 쌀 반출 승인
등록일 : 2010.09.16
미니플레이

정부가 북한의 수해지원을 위한 민간단체의 쌀 반출을 승인했습니다.

정부의 이번 반출 승인은 민간차원의 대북 수해지원에 대해 이뤄지는 첫 번째 조치입니다.

정부가 민간단체기 신청한 대북 수해지원용 쌀 반출을 승인했습니다.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북한 수해지원을 위해 우리겨레 하나되기운동이 신청한 쌀 203t에 대한 반출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승인된 쌀은 약 2억8천400만원 상당으로 평안북도 지역에 지원됩니다.

우리겨레 하나되기 운동은 남북 적십자 실무접촉이 이뤄지는 오는 17일 경의선 육로를 통해 쌀을 전달하는 안을 정부와 협의하고 있습니다.

천해성 통일부 대변인

“아직 방북 승인이 나지는 않고 개별 단체들과 현재 우리 담당부서에서 세부적인 사안에 대해서 현재 협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아울러 우리겨레하나되기운동 등 모두 5개 단체가 신청한 8건의 수해지원 물자 반출을 승인했으며, 지원규모는 쌀 203t을 비롯해 옥수수와 밀가루, 라면 등 모두 22억4천만원 상당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민족서로돕기운동이 신청한 밀가루 400t과 민족화해협력범국민협의회가 신청한 밀가루 130t 등 밀가루 530t이 16일 오전 경의선 육로를 통해 대북 수해지원 물자로는 처음으로 북한에 전달됩니다.

한편 통일부는 남북이산가족 상봉행사를 위해 남북적십자 실무접촉에 참가하는 우리측 대표단 명단을 14일 오후 북측에 통보했다고 밝혔습니다.

천해성 대변인은 오는 17일 개성 자남산 여관에서 열리는 남북적십자 실무접촉을 위한 우리 측 대표로 김희도 대한적십자사 남북교류실행위원과 김성근 대한적십자사 남북교류팀장으로 구성된다고 말했습니다.

KTV 김현압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