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내 최장 688Km '해파랑 길' 조성
등록일 : 2010.09.17
미니플레이

세계적인 도보 여행지인 스페인 산티아고 길에 버금가는 트래킹 탐방로가 동해안에 만들어집니다.

부산부터 고성까지 전 구간을 걸어서 종주할 수 있는 688킬로미터의 '해파랑 길' 입니다.

동해의 아름다운 해안을 따라 도보여행을 할 수 있는 탐방로가 만들어집니다.

국내 최장 거리인 688킬로미터 길로, '해파랑 길'로 부르기로 했습니다.

출발점은 부산입니다.

부산 오륙도부터 고성 통일 전망대까지 전 구간은 도보로 종주가 가능하게 만들어집니다.

테마별로 구간을 나눠, 가장 먼저 아침을 맞는 '동해 아침길'과 삼국유사 이야기가 담긴 '화랑 순례길'.

그리고 '관동 팔경길'과 '통일 기원길' 등 네 코스에서 색다른 체험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신정일 / 우리땅 걷기 이사장

"맛 기행과 설화 등등 맛과 멋과 이야기가 있는 길이다"

해파랑 길은 30일 완주 코스입니다.

올해 11월까지 정부와 4개 광역시, 18개 기초자치단체가 협의체를 꾸리고 내년부터 3년 간 조성사업이 진행됩니다.

2014년 탐방로가 완성되면, 매년 80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세계적인 도보 여행길인 스페인의 산티아고에 버금가는 명소가 될 전망입니다.

조현재 / 문화체육관광부 관광산업국장

"북한 금강산과 블라디보스톡까지 이어지게 만들계획"

정부는 해파랑 길에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반영할 계획입니다.

또한 도보 여행자들이 자연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길을 만드는 데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해안 탐방로의 주변 소규모 상점과 음식 숙박 등에서도 상당한 매출이 기대돼, 낙후됐던 지역 경제도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