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가진 사람이 나눠야 따뜻해질 것"
등록일 : 2010.09.20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 주말 제1회 나눔문화 대축제에 참관해 나눔의 실천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가진 사람이 나눔을 실천할 때 우리사회는 좀 더 따뜻해 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500억원이 넘는 전 재산을 기부한 한의학 박사부터, 평소 나눔을 실천해 온 연예인들까지.

따뜻한 마음으로 그늘진 곳을 밝혀온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난해 전 재산 331억원을 사회에 환원한 이명박 대통령은 나눔의 문화를 널리 퍼뜨려야 한다며 무엇보다 가진사람들의 동참을 호소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가진 사람이 특히 나눔에 마음을 가졌으면 사회가 따뜻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꼭 물질적인 것이 아니더라도..”

기부자와 사회공헌에 앞장서는 기업 대표 등과 오찬을 함께한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살기 힘든 분들이 오히려 가진 것을 나눈다며 우리 사회는 건강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나눔은 마음가짐이라며 나눔을 실천할 때 선진국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나눔은 마음가짐입니다. 물질뿐만 아니라 재능 등 여러 가지로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원조를 받던 나라에서 도움을 주는 나라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남도 돕지만 우리 국민들이 서로 나누게 되면 좀 더 따뜻한 사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