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추석 연휴 잦은 비…운전 주의
등록일 : 2010.09.20
미니플레이

이번 추석 연휴기간에는 비가 잦다니 운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추석 당일 중부지방에서는 구름 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지만, 남부지방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법정연휴 첫날인 내일은 오후에 서울, 경기와 강원도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충청과 전북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또 추석 당일인 모레는 남부 대부분 지역과 영동지방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비는 중부지방은 모레 오전에, 남부지방은 모레 밤에 그치겠습니다.

이에 따라 추석에 중부지방은 구름사이로 보름달을 볼 수 있겠지만, 남부지방은 대체로 흐린 곳이 많아 달맞이가 어려울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청은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오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돼, 빗길 운전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당부했습니다.

김승배 기상청 대변인

“북쪽에서 내려오는 대륙고기압의 전면에서 만들어진 기압골의 영향을 받아 연휴 첫날인 21일 중부지방에서부터 비가 시작되어, 22일에는 남부지방까지 확대되겠습니다. 특히 이번 비는 양은 많지 않겠지만 중부지방에서 10~50mm가량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가 내린 뒤엔 중부지방부터 찬 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낮아져, 한층 쌀쌀해지겠습니다.

또 22일 서해와 동해상을 중심으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어, 섬 지역을 찾은 귀성객들의 주의가 요구됩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