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생활물가 관심 가져야"
등록일 : 2010.09.29
미니플레이

오늘 국무회의를 주재한 이명박 대통령은, 생활물가를 각별히 챙겨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다자녀 가구에 대한 소득공제혜택을 늘리는 등 소득세법 개정안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물가와 일자리 창출을 다시 한번 강조했습니다.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기온이 떨어지면 농수산물 피해가 생길 수 있다"며 "관련 부처에서 특히 생활물가에 관심을 갖고 챙겨달라"고 당부했다고 김희정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기업들의 일자리 창출도 독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최근 10여 년 동안 대기업 일자리는 60만개가 줄고, 중소기업 일자리는 380만개가 증가했다며, 결국 일자리를 많이 만들려면 중견기업과 중소기업이 앞으로 계속 육성되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일자리 창출을 많이 한 기업에 대해선 연말에 표창도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국무회의에서는 자녀수에 따라 혜택을 받는 소득공제액을 늘리는 소득세법 개정안이 심의·의결됐습니다,

이에 따라 내년부터 다자녀 가구 추가공제가 자녀가 두 명인 경우 한해 50만원에서 1백만원으로, 자녀 두 명을 초과하는 경우엔 한 명당 1백만원에서 2백만으로 확대됩니다. 

또, 고용유발 효과가 큰 건물과 산업설비 청소업, 경비·경호서비스업, 시장·여론조사업 등을 특별세액감면 업종에 추가하는 내용의 조세특례제한법 개정안도 처리됐습니다.

이 밖에 2012년 제2차 핵안보정상회의의 성공개최를 위해 국무총리를 위원장으로 하는 '핵안보정상회의 준비위원회'를 설치하는 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