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내 근로자 수 16만8천명↑…빈 일자리 20만4천 개
등록일 : 2010.09.29
미니플레이

경제사정이 나아지면서 고용여건도 점차 개선되고 있는데요.

국내 근로자수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6만 8천명 더 늘어났고, 기업이 채용을 준비중인 빈 일자리도 20만개를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경기 호조세가 이어지면서 고용 회복도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고용노동부가 근로자 1인이상 사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 8월 근로자수는 일년 전 같은 기간보다 16만 8천명 더 늘어난 1천373만4천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상용근로자는 한 해 전보다 3.1% 증가한 1,119만여 명으로 나타났고 이에 반해 임시·일용 근로자는 184만4천명으로 일년 전보다 11.2% 감소했습니다.

산업별로는 제조업 종사자가 10만 9천명으로 가장 많이 증가했습니다.

현재 비어있거나 한 달안에 채용이 가능한 빈 일자리 수도 모두 20만4천 개로 조사됐습니다.

전체 일자리 가운데 아직 채워지지 않은 빈 일자리 비율은 한해 전보다 증가해 1.4%로 나타났고, 빈 일자리 한 개를 두고 경쟁해야 하는 취업자 수도 전년에 비해 한 명 감소해 구직자들의 일자리 사정이 나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앞으로 경기 회복세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면서, 하반기에 3만개의 일자리가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KTV 신혜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