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서울 G20 경제적 효과 31조원 예상
등록일 : 2010.10.08
미니플레이

서울 G20 정상회의가 이제 한달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우리나라가 G20 정상회의 개최로 얻는 경제적 효과가 31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G20 서울 정상회의 개최로, 우리가 얻는 경제적 효과는 약 31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됩니다.

수출확대 효과만 약 20조원.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1인당 384달러씩을 수출하는 것과 맞먹는 수치입니다.

이경태/ 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장

"세계의 유수한 언론에 코리아, 서울이라는 단어들이 무수히 등장합니다. 그것이 이제 우리 기업 상품의 이미지와 상품의 지명도 향상으로 이어지면서.."

특히 정상회의 하루 전 각국 경제인들이 모이는 비지니스 서밋이 함께 열리면서, 1만5천명이라는 사상 최대의 방문객 수를 기록할 예정입니다.

그 파급효과는 곧바로 숙박과 음식, 쇼핑업계로 이어져, 16만개의 일자리와 523억원의 방문객 지출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경태/ 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장

"2002년 월드컵때는 세계 일반 대중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 G20 정상회담 각국의 글로벌 리더들, 학자들, 전문가, 정치가 등 소위 여론 지도층에게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는 계기가.."

한편 G20 개최로 인한 홍보효과는 대외 인지도가 낮은 중소기업들이 대기업보다 더 많이 누릴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특히 광학기기와 가전제품, 전기기기 분야의 중소기업에서 수출 확대에 대한 기대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KTV 김민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