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은 경찰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경찰은 공정한 사회의 표상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경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토착비리와 교육비리, 권력비리를 뿌리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경찰은 공정사회의 표상이 되어야 한다며 불법에 대해서는 단호하게 공권력을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경찰 내부에 불공정한 관행이 있었다면 바로 잡아달라며 특히, 경찰이 토착비리와 교육비리 권력비리 등 3대 비리 척결에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경찰의 명예와 자존심을 걸고 토착비리, 교육비리, 권력비리를 뿌리 뽑아야 합니다.”
또, 선진 일류 경찰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서는 경찰의 상을 재정립할 필요가 있다며 경찰의 변화와 혁신을 주문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우리 경찰은 공정경찰, 서민경찰, 과학경찰을 새로운 좌표로 삼아야합니다.”
이 대통령은 여성과 아동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에 대해서는 각별한 관심을 쏟아 달라며 경찰이 든든한 지팡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교육을 강화해 사이버 범죄와 국제테러 등 특수 범죄에 대한 대비역량도 체계적으로 확충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정부는 경찰의 직급과 보수, 인력 문제 개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법을 지켜야 이익이라는 믿음이 우리사회에 뿌리내려야 한다며 경찰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얻을 때 엄정한 공권력 집행 또한 확고한 권위를 가질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930 (2010~2011년 제작) (10회) 클립영상
- G20 장관회의 오늘 개막…환율갈등 중재 1:35
- G20 성공 기원 '스타 서포터즈' 출범 2:12
- 이 대통령 "토착·교육·권력비리 뿌리 뽑아야" 1:48
- 2010 인구주택 총조사 오늘부터 실시 1:38
- 대교협, '통합형 입시 가이드라인' 만든다 1:39
- 정부, 합동지원단 구성 '본격 상봉지원' 1:39
- 적십자회담 대표단 명단 北측에 통보 0:36
- 中, '훼방꾼 발언 '부인...靑, "박대표 거짓말 드러나" 0:44
- 한-베트남, '뒤틀린 국제결혼' 바로 잡는다 1:55
- "한국음식관광축제 한식 알릴 좋은 기회" 1:32
- 외국인 주부들, 김치 담그기에 나섰다 1:53
- 오색 옷 갈아입은 고궁으로 오세요! 1:42
- 성실납세 中企 세무조사 완화 추진 1:45
- 국가장 기간 '7일→5일' 단축 0:33
- 불법 스테로이드 화장품 제조업자 적발 0: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