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각국 정상 방한…정상회의 사실상 시작
등록일 : 2010.11.11
미니플레이

각국 정상들과 국제기구 대표들이 속속 입국하면서, 서울 G20 정상회의가 사실상 시작됐습니다.

어제 특별초청된 말라위 대통령에 이어서, 오늘 오바마 미국 대통령 등 11개국 정상들이 대거 도착했습니다.

서울 G20 정상회의를 하루 앞두고 각국 정상들이 속속 입국하고 있습니다.

정상회의 개박 하루 전인 오늘,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등 11명의 정상이 도착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당초 인도네시아 방문을 마치고 오늘 밤 늦게 입국할 예정이었지만 예정보다 일찍 도착했습니다.

이 밖에도 러시아와 영국, 캐나다, 인도, 호주, 멕시코, 남아공, 아르헨티나, 베트남 정상들이 방한했습니다.

손지애 /G20 정상회의 준비위 대변인

“입국 관련해서 다들 각국의 국적기를 통해서 들어오신 분들이 대부분 입국 시작이 살짝 조정될 수도 있다. 대게 다 스케쥴 대로 오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압둘라 국왕은 이슬람 성지순례 기간과 겹쳐, 사우드 알 파이잘 외무장관이 대신 왔습니다.

이례적으로 두 정상이 입국하는 브라질의 경우, 룰라 브라질 대통령과 호세프 대통령 당선자 모두 정상 예우를 받습니다.

프랑스 사르코지 대통령의 경우, 1차대전 종전기념행사 참석한 뒤 12일 아침 새벽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스트로스칸 IMF 총재 등 국제기구 대표도 G20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입국했습니다.

한편 미국과 러시아, 독일 정상들은 현지에서 방탄차량을 직접 수송해 사용할 계획이어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