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이 대통령 "G20, 가난한 나라 외면해선 안돼"
등록일 : 2010.11.11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은 오늘자 미국 ‘워싱턴 포스트’지에 실린 기고문을 통해 G20 국가들은 가장 가난한 나라를 돕는 문제를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전해 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워싱턴 포스트’지에 실린 기고문에서 G20국가들은 가장 가난한 나라를 돕는 문제를 간과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가장 가난한 나라를 돕는 문제는 결코 부수적인 주제가 아니라 오히려 우리가 추구하는 세계 불균형 해소와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길이라면서 이 같이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G20이 세계 총생산의 85%를 차지하고 세계 인구의 2/3를 대표하지만 서울 정상회의에서 대변되지 않은 UN 173개 회원국과 세계 인구의 1/3이 있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면서 G20 국가들은 최빈국 지원을 G20의 장기 의제로 마련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또 아프리카 사하라이남 지역은 지난 2002년부터 2008년까지 평균 7%가 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면서 G20 국가들은 아프리카 국가들이 이 같은 성장률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들 국가에 대한 G20의 지원은 2015년까지 극빈층을 절반으로 감소시키는 UN의 ‘새천년 개발목표’의 실현 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목표달성을 위한 수단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