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와 불꽃축제 그리고 프로야구 선수 이대호가 올해 부산의 히트상품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부산발전연구원이 올해 처음으로 부산의 10대 히트상품을 선정해 발표했는데, 부산시 박영희 기자의 보도입니다.
올 부산 10대 히트상품 1위는 부산국제영화제와 불꽃축제, 국제게임전시회 등 세계적인 축제로 도약한 부산대표 3대 축제가 차지했습니다.
또 올해 추진한 주요 시책도 그 이름을 올렸습니다.
부산형 도시재창조의 새 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산복도로와 남해안시대 개막이라는 새 역사를 연 거가대로, 산과 바다, 강이 어우러진 부산만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있는 명품산책길 갈맷길 등입니다.
강호성 /부산발전연구원 연구기획담당
“부산의 상품들이 히트상품에 많이 포함되기를 기대했습니다만 그렇지 못해 아쉬움이 있습니다”
또 전국적인 화제를 모은 부산의 상품도 관심을 모았습니다.
독창적 마케팅으로 국내 1위에 오른 저가항공 에어부산과 이 밖에 인물로는 타격부문 7관왕으로 한국 프로야구의 새 역사를 창조한 이대호선수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고 단체로는 전통시장 부흥에 성공한 부전마켓타운이 한 자리 씩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10대 히트상품 선정은 부산시민의 생활소비패턴과 정책수요를 반영한 첫 번째 조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입니다.
다이내믹 부산뉴스, 박영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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