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이 대통령 "따뜻한 이웃 있어 어려움 극복"
등록일 : 2010.12.29
미니플레이

이명박 대통령이 지난주에 이어 우리 사회 곳곳에서 온정을 베푸는 사람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오늘은 다문화가족와 북한 이탈주민 등 소외계층을 돕는 자원봉사자 2백여명이 초청됐습니다.

요양보호사로 일하며 후배들의 한국생활을 돕고 있는 결혼이민자.

북한 이탈주민을 위해 남몰래 봉사를 해온 학부모.

다문화가족과 북한이탈주민, 외국인 근로자 등 소외계층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 준 자원봉사자 2백여명이 청와대로 초청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우리 사회가 많은 어려움이 있지만 따뜻한 이웃이 있으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여러분과 같이 따뜻한 마음으로 사랑을 베푸는 분들이 있으면 우리사회가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견딜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 대통령은 정부가 어려운 사람을 돕는다고 하지만 일일히 모든 사람을 살필 수가 없다며, 사각지대를 메워줘서 고맙다고 말했습니다.

또 내년에는 정부도 여러가지로 배려할 수 있는 정책을 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그 어려운 일을 찾아내서 메워주시고, 찾아가서 위로하고 또 물질적으로 도와주고 하는 여러분과 같은 분들이 대한민국에 많다"

한편 청와대는 연말 반짝 행사가 아닌, 앞으로 우리 사회의 숨은 봉사자를 발굴하고 알리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연장선에서 내년에는 서민생활안정과 아동 청소년 지원, 인터넷 문화를 개선하는데 힘쓰는 봉사자들을 청와대로 초청할 계획입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