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관객의 날' 운영···문화 바우처 확대
등록일 : 2011.01.06
미니플레이

문화 분야에서도 새해 달라지는 제도들이 많습니다.

문화와 여행 바우처 대상자가 4배 이상 늘어나고 매달 '관객의 날'이 지정돼 단돈 1천원에 공연을 볼 수 있는 제도도 운영됩니다.

문화분야 새해 달라지는 제도를 자세히 짚어봅니다.

'문화 복지'는 정부가 새해에도 가장 역점을 두는 분야.

문화복지카드 수급 대상자는 올해 163만 명으로 지난해보다 4.5배 늘어납니다.

여행 바우처는 대상자 확대와 더불어 지원 액수도 10만원에서 15만원으로 많아집니다.

정부는 공연장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매달 '관객의 날'을 정할 계획입니다.

한달에 한번 5만원 이하 공연이라면 청소년과 동반자 2명까지 한 사람당 1천 원에 볼 수 있게 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청소년은 5대 궁궐과 13개 능을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무료 관람 대상자를 늘리면 최대 223만 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거라는 게 정부의 구상입니다.

콘텐츠 산업을 키우기 위한 정책도 탄력을 받을 전망입니다.

최근 급증하는 콘텐츠 이용피해와 분쟁을 합리적으로 조정할 '콘텐츠 분쟁조정위원회'가 이달 신설되고, 한류 대표상품인 방송 콘텐츠의 집결지가 될 대전 HD 드라마타운 조성사업이 새해부터 추진됩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