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온라인 가능민원 156종 확대
등록일 : 2011.01.11
미니플레이

지난해 새로 12가지의 민원사무의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짐에 따라 앞으로는 156종의 민원사무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세청은 지난해 새로 12가지의 민원사무를 홈택스를 통해 신고와 신청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2010년 11월 말 기준으로 전체 민원 신청 건수 중 96.5%에 해당하는 민원사무를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추가된 온라인 민원서비스는 등록사항 등의 열람과 제공 요청, 송달장소 신고, 사업용 계좌개설 신청, 국세환급금 충당신청 등 12가지입니다.

국세청은 정부의 민원온라인 정책에 부응해 수동 민원사무 중 납세자의 이용 빈도와 개발실익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납세자의 편익이 증진될 수 있도록 민원사무의 온라인화를 계속 추진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밖에도 민원사무 온라인 신청방법은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뒤 `증명발급, 세금신고, 세무서류신고 신청‘ 등의 메뉴에서 원하는 사무를 선택한 후 신고·신청하면 됩니다.

한편, 국세청은 세무서 방문 축소와 종이문서 신청량 감축 등에 따라 연간 85억여 원의 사회적 비용과 9.2t의 탄소 발생량이 감축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