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김문수 지사 "선거 위한 복지 반대"
등록일 : 2011.01.12
미니플레이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KTV와 지역민방이 공동기획 한 신년특집 '광역자치단체장에게 듣는다'에 출연해, 선거를 위한 급진적 복지가 아닌 어려운 사람을 위한 진정한 복지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복지 포퓰리즘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분명히 한 것인데요.

주요 내용 들어보겠습니다.

무상 급식과 무료 의료 등 복지정책에 관련된 정치권의 공방이 뜨거운 시점에서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가난한 사람들을 선동하기 위한 비현실적인 복지는 진정한 복지가 아니라며 선을 그었습니다.

특히 표를 얻기 위한 급진적인 복지는 대한민국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없다며 어려운 사람을 제 때 도울 수 있는 복지정책이 추진되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김문수 지사는 앞으로 세계적인 서해 시대를 열기 위해선 중국을 비롯해 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가족단위 레저 사업을 육성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대한민국이 가지고 있는 관광 인프라와 의료 기술을 결합한다면 마카오를 능가하는 관광 명소가 탄생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편 김문수 지사는 여소야대로 구성된 경기도 의회와 향후 정치적 조율을 원만히 이뤄나가겠다며, 의회와 대립이 아닌  존중과 조화를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