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설 대비 원산지 둔갑판매 일제 단속
등록일 : 2011.01.17
미니플레이

설 명절을 앞두고 값싼 수입 농수산물을 국산으로 둔갑시켜 판매하는 경우가 늘어날 것으로 우려됩니다.

정부가 대대적인 원산지 허위표시 단속을 실시합니다.

오늘부터 20일 간 전국적으로 농산물 원산지 표시 단속이 실시됩니다.

특별사법경찰 1천100여명과 명예감시원 3천명이 단속에 투입되며, 쇠고기와 돼지고기, 닭고기, 곶감 등 제수용품과 갈비.한과세트 등 선물용품이 집중 단속 대상입니다.

주요 성수품의 국내산과 수입산 여부는, 육안으로도 어느 정도는 가려낼 수가 있습니다.

윤상환 ○○마트 정육팀장

"국내산 갈비는 갈비뼈가 가늘고 형태가 다양하며, 수입산은 국산에 비해 갈비뼈가 굵고 모양이 일정합니다."

또 국내산 돼지고기 삼겹살은 잘랐을 때 모양이 불규칙하고 등심이 붙어 있는 경우가 많고, 수입산은 모양이 일정한 편입니다.

국산 도라지는 껍질에 흙이 묻어있고 잔뿌리가 많은 반면, 수입산 도라지는 물로 세척되고 매끈한 경우가 많습니다.

또 찢었을 때 수입산은 국산보다 동그랗게 말리는 성질이 강합니다.

농산물품질관리원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전통시장,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단속을 실시하는 한편, 선물세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원산지를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지도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소비자가 농산물을 구입할 때 반드시 원산지를 확인하고, 의심스러우면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