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공동체 의식 위해 학교 문화 바꿔야"
등록일 : 2011.01.21
미니플레이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학부모들과 만나 교육정책 전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학교 문화 선진화와 특성화고 취업 지원 등 다양한 교육 현안에 대한 심도있는 토론의 장이 됐습니다.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은 학부모 교육정책 모니터단과 만난 자리에서 학교 생활을 통해 학생들이 자율성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도록 돕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졸업식에서의 알몸 뒤풀이나 체벌 논란, 학교 폭력 문제 등은 공동체 의식을 중심으로 학교 문화를 바꿔야 해결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이와 관련해 정부는 두발-복장과 휴대폰 사용 등 학생들의 생활과 밀접한 학칙을 바꾸거나 만들 때 반드시 학생들을 참여시켜 의견을 수렴하도록 하고, 자치활동에 필요한 예산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한 바 있습니다.

또 특성화고 학생들이 졸업 후 진학 대신 취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장학 혜택 등 지원 폭을 높여, 현재 25%까지 늘어난 특성화고 학생 취업률을 오는 2013년까지 50%로 끌어올리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이주호 장관은 교원평가나 수업 방식 변화 등 교육 정책 전반에 대해 설명하면서 교육 현장을 바꾸기 위해서는 학부모 참여가 중요한 만큼 앞으로도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교육정책에 대한 이주호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의 강연 내용은 24일 KTV 파워특강에서 방송됩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