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아덴만의 여명' 작전 영상 공개
등록일 : 2011.01.24
미니플레이

지난 21일, 아덴만 공해상에서 펼쳐진 우리 군 사상 최초의 해적 퇴치 작전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당시 긴박했던 상황이 생생히 담겨 있습니다.

아덴만 공해상에 해가 뜨기 전인 현지시각 새벽 4시 58분.

우리 시간으로 오전 9시 58분 작전이 시작되자 최영함과 링스헬기가 엄호사격을 개시합니다.

이 틈을 타 두 팀으로 이뤄진 특수전 대원 15명이 탄 고무보트가 은밀하게 삼호 주얼리호에 접근합니다.

동쪽 하늘이 서서히 밝아올 무렵 공격팀 전원이 삼호쥬얼리호 갑판에 안착합니다.

두 팀 중 한 팀은 배의 갑판 위쪽인 선교로 진입하고, 다른 한 팀은 기관실로 진입합니다.

대원들은 해적들과 치열한 총격전을 벌이며 격실과 선교를 차례로 장악합니다.

간간이 총성이 울립니다.

이 과정에서 안타깝게도 삼호 주얼리호 석해균 선장이 해적이 쏜 총탄에 부상을 입습니다.

해적 8명은 쓰러지고 5명은 투항해 대원들 앞에 무릎을 꿇습니다.

우리시각 오후 2시 58분 작전이 시작된지 약 5시간 만에 '아덴만의 여명' 작전은 선원 21명 전원을 구출하고 성공적으로 종료됩니다.

이 영상은 엄호사격을 했던 링스헬기에서 우리 해군 대원이 직접 찍은 겁니다.

한편, 삼호주얼리호는 최영함의 호위 속에 오만의 항구로 이동 중이고, 27일경 입항 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