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한미FTA 연내 비준 총력 지원체제 돌입
등록일 : 2011.01.26
미니플레이

정부가 한·미, 한·EU FTA를 올해 안에 비준, 발효시키기 위한 본격 행보에 돌입했습니다.

FTA 비준지원 실무추진단의 첫 회의 내용, 자세히 전해드립니다.

정부가 한·미, 한·유럽연합 FTA의 연내 비준을 위한 총력 지원체제에 돌입했습니다.

FTA 비준지원 실무추진단은 임종룡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15개 부처 1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첫 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임 차관은 올해 하반기에 한미, 한EU FTA의 국회 비준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임종룡 기획재정부 제1차관

“올해 하반기에 한·미, 한·EU FTA가 국민의 지지와 동의 속에 조속히 발효돼야 합니다. 이번에 꾸려진 실무추진단이 대국회 비준 활동으로 실무적인 뒷받침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한미 FTA에 대한 홍보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번 설 연휴 때 KTX 등 대중교통시설과 극장 등 문화시설을 중심으로 현장 홍보활동을 벌이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21조원 규모의 국내 보완 대책의 이행 상황과, 보완 방안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또 기업들이 FTA를 통해 교역과 실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추진단은 밝혔습니다.

앞으로 실무추진단은 한·미, 한·EU FTA의 비준동의 지원계획을 짜고, 학계와 시민단체 등의 의견도 수렴할 예정입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