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014 수능, 국·영·수 수준별 출제
등록일 : 2011.01.27
미니플레이

올해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2014학년도 수능 개편안이 나왔습니다.

국어와 수학, 영어는 난이도에 따라 A형과 B형으로 나눠 출제하고, 사회-과학 탐구 영역은 선택 과목 수를 줄여 학생들의 시험 준비 부담을 줄여준다는 게 핵심입니다.

2014학년도 수능시험에서는 국어와 수학, 영어 등 세 과목이 난이도에 따라 A형과 B형으로 나뉘어 출제됩니다.

학생들의 시험 준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조치로,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의 모집 단위에 따라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응시할 수 있습니다.

이주호 /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B형은 현행 수능 수준을 유지하되 A형은 현행 수능보다 출제범위도 적고 쉬운 시험이 될 것입니다. 문항 출제에 있어서도 교과중심의 출제를 강화하겠습니다.”

사회와 과학탐구 영역에서는 2009 개정 교육과정에서 바뀐 과목을 수능시험 과목으로 반영하고, 선택과목 수는 종전 3과목에서 2과목으로 줄여 수험 부담을 줄이도록 했습니다.

또 마이스터고와 특성화고 등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는 취업 중심 학교 학생들을 위해 직업 탐구 과목을 5개로 통합해 그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도록 하고, 제2외국어 / 한문 영역은 평가 방법을 개선해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정부는 과목별 문항 수와 응시 시간, 배점 등을 연구해 올해 안에 발표하는 한편, EBS 교재와의 연계율을 70%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함에 따라, 2014학년도 수능에 대비한 EBS 교재와 강의를 개발해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