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구제역 피해 지역 특산품 장터 개막
등록일 : 2011.01.28
미니플레이

오늘 서울광장에선 구제역 피해 지역 주민들을 돕기 위한 특산품 장터가 마련됐는데요.

값싸고 질 좋은 지역 특산물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장터로 함께 가보시죠.

강원도와, 경상도, 충청도 등 구제역으로 고통받고 있는 지역의 특산품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지역민들은 구제역으로 사람들의 왕래가 뜸해 지면서 지역 경제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고 말합니다.

문명일 / 강원도 화천군

“화천 같은 경우에는 천안함 사태에 구제역까지 겹치면서 매년 열리는 산천어 축제가 안열리면서 경제적으로 타격이 상당히 심한 상황입니다.”

조현범 / 경상북도 예천군

“사람들이 안다니니까 물건이 안팔려요 정말 힘이 듭니다.”

이처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들을 조금이나마 돕고자 마련된 특산품 직거래 장터에는 전국 25개 지역 200여가지 인기 상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단호박 찐빵이며, 배, 꿀에 과메기까지.

좀처럼 만나기 힘든 값싸고 질 좋은 물건에 시민들도 선뜻 지갑을 엽니다.

도창명 / 경기도 군포시

“과메기가 서울 시중가 보다 싸고 맛도 훨씬 있고해서 좀 샀어요.”

정병국 장관 / 문화체육관광부

“구제역으로 많은 지역들이경제난을 겪고 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장터를 찾아주시고 지역 특산품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지역특산물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는 28일까지 서울광장에서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특산품을 만나는 온라인 장터는 2월말까지 계속됩니다.

문화부는 구제역으로 취소된 지역 축제에 대한 보상과 함께 지역 관광 활성화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