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국민 생활 불편 511건 고친다
등록일 : 2011.02.09
미니플레이

앞으로 점심시간에도 보건소 진료가 이뤄지고, 임산부의 출산휴가는 산전과 산후로 분리해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같은 국민불편 개선과제 511건이 어제 국무회의에 보고됐습니다.

앞으론, 직장인들이 점심시간을 이용해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 점심시간이 조정됩니다.

출산휴가도 건강상태에 따라 출산 이전에 분리해 사용할 수 있도록 근로기준법도 개정됩니다.

통상 3월-11월 사이에 이뤄지던 농민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 프로그램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농한기인 1-2월까지 확대 시행됩니다.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 방문 목욕과 방문 요양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없었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관련 제도도 정비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포함해 정부가 선정한 국민불편 개선과제는 사회적 약자와 농어업인 등 대상별로 모두 511건에 이릅니다.

김효명 규제총괄정책관 / 국무총리실 규제개혁실

“지난해 10월부터 국민제안과 부처발굴, 연구기관과 지자체 건의과제를 통해 개선과제를 선정했고, 작고 사소하더라도 국민에게 도움이 된다면 관련 규정과 집행행태도 개선과제로 포함 추진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올 상반기부터 국무총리실을 중심으로 관련 법과 시행규칙을 개정해 나갈 방침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