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대전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1천700억원 푼다
등록일 : 2011.02.10
미니플레이

대전시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지원에 적극 나섭니다.

상반기에만 중소기업 육성자금 1천700억원을 풀 계획인데요.

대전광역시 이지혜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대전시가 올해 상반기 중소기업 육성자금으로 1700억원을 지원합니다.

먼저 본사 또는 사업장이 대전시에 소재한 6개월 이상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안정자금 1000억원을 지원하며, 융자기간은 2년으로 기업 유형에 따라 2~4%의 이자보전액을 지원해줄 계획입니다.

그리고 제조업과 건설업, 지식기반산업과 영상산업 등을 대상으로 창업 및 경쟁력강화사업자금 500억원을 6.04%의 저리로 지원합니다.

또한 공공기관 납품과 수출계약만으로도 생산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전국 최초로 중소기업 구매조건 생산지원자금 200억원도 지원할 계획입니다.

융자기간은 3년으로 업체당 3억원 이내에서 지원하며 시중은행보다 저렴한 공공자금관리기금 대출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상공인 경영개선자금으로 500억원도 확보해 3개월 이상 영업실적이 있는 대전소재 소상공인에게 업체당 최고 5천만원을 2년 거치 일시상환으로 빌려주며 시에서 대출이자 중 2%를 2년간 지원할 계획입니다.

지역의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밝은 미래를 위해 대전시가 발벗고 나섰습니다.

현재 실정에 맞는 다양한 시책을 통해 지역 기업의 자금난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츠대전뉴스 이지혜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