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함께 나누는 행복, 재능기부 확산
등록일 : 2011.02.21
미니플레이

나눔은 꼭 돈으로만 하는 게 아니죠.

본인의 능력과 기술로도 얼마든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유명 스포츠 스타들이 소외 계층에게 재능을 기부하는 특별한 수업 시간을 취재했습니다.

지적 장애를 가진 소망재활원 식구들이 인라인스케이트장을 찾았습니다.

한달 전 처음 스케이트를 접했을 때만 해도 일어나는 것 조차 힘들었지만 이제는 혼자서도 제법 탈 수 있는 수준이 됐습니다.

이들이 인라인스케이트의 흥미를 느끼게 된 것은 재능 기부자들의 도움이 컸습니다.

전국 인라인스케이트 연합회 소속의 재능 기부자들은 이번 방학을 이용해 일주일에 2번 장애인들에게 인라인스케이트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처음 이들을 가르칠 때만해도 일반인들보다 2-3배의 피로감을 느꼈지만, 점차 실력이 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며 이제는 오히려 피로가 풀린다고 말합니다.

박경림 / 지적장애 2급

지금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저기까지 왔다가 다시오니깐 기분이 좋아요.

문화체육관광부는 국민생활체육회와 함께 소외계층과 아동 청소년을 위한 '행복나눔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의 유명 선수들로 구성된 행복 교실은 870명의 아이들에게 재능기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각 종목의 체육인 단체와 재능 기부자들의 후원이 더해져 값비싼 체육 장비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지원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나눌 수록 커지는 재능나눔의 기쁨.

사람들의 작은 도움이 큰 변화를 만들고 있습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