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황식 국무총리가 정부는 몸을 낮추고 국민의 어려움에 귀 기울이는 자세가 기본이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또 구제역 매몰지 상수도 확충사업이 지체 없이 처리될 수 있도록 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지난 3년간 정부가 많은 일을 했지만 최근 여러가지 사회문제에 대한 우려도 적지 않다며 국무위원들이 현장 중심으로 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김 총리는 특히 구제역 매몰지 상수도 확충 사업과 관련해 필요한 행정 절차라도 최소화하고 단축시켜 문제를 풀어가는 데 지체되는 일이 없도록 하라고 지시했다고 박선규 문화체육관광부 2차관이 전했습니다.
박선규 제2차관 / 문화체육관광부
"예산도 배정이 되고 있는 상태인데, 그런 계획을 세웠지만 시급성을 감안해서 예산을 가급적 빨리 집행할 수 있도록 해 달라."
김 총리는 또 구제역과 서민 물가, 전세난 등의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정부가 몸을 낮추고 국민의 어려움에 귀를 기울이고 이해하려는 자세가 정부의 기본자세가 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무회의에서는 초고층이나 지하연계 복합건축물을 건축할 때 재난영향성 검토결과를 설계에 반영하도록 하고 피난안전구역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하는 내용의 '초고층.지하연계 복합건축 재난관리 특별법' 공포안이 처리했습니다.
또 병무청 공무원에게 병역 기피 범죄에 대한 사법경찰권을 주고 농식품부 공무원에게는 농·축·수산물에 관한 범죄 전반에 대해 사법경찰권을 부여하는 내용의 법률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이 밖에 국문본에 일부 오류가 있었던 한·EU FTA 비준동의안을 철회하고 오류를 정정한 비준동의안을 재상정해 의결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830 (2010~2011년 제작) (82회) 클립영상
- 반정부 세력, 트리폴리로 진격 태세 2:01
- "주 리비아 대사관 철수 계획 없어" 1:52
- 이 대통령 "대사관, 국민 안전 책임져야" 1:27
- 정부, 리비아에 그리스 선박 긴급 투입 0:26
- '기름값 경쟁 촉진 방안' 3월중 추진 1:21
- 매몰지 상수도 확충 3천89억원 지원 2:16
- 구제역 피해 지역 살리기 장터 개막 1:35
- "정부 '국민 어려움 이해' 기본자세 돼야" 1:57
- 북한군 동향 주시···신변 안전관리 강화 1:48
- 학점은행제로 2만 8천여명 학사모 2:46
- '창조캠퍼스 지원대학' 10곳 선정 1:24
- "정책 홍보, 국민의 눈높이에서 소통 강화" 3:14
- 매몰지 악취, 활성탄으로 해결한다 1:46
- "친수구역법, 타 법률과 상충 우려 없다" 0:37
- "정년 60세 법제화, 노사정 합의된 적 없어" 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