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후쿠시마 방사능 물질 태평양으로"
등록일 : 2011.03.17
미니플레이

일본 후쿠시마 인근에는 방사능 검출 수치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독일의 슈피겔지가 일본 상공의 기류정보를 토대로 만든 시뮬레이션 결과 방사능 검출물질은 태평양으로 향했습니다.

일본 대지진 이후 잇따라 폭발한 원전이 있는 후쿠시마 지역에 방사능 입자가 퍼지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방사능 입자는 대부분 동쪽으로 향하는 바람을 타고 태평양 쪽으로 모두 흩어집니다.

긴 띠 모양으로 퍼진 방사능 입자는 한 때 북쪽 홋카이도 지역 부근까지 올라가지만 다시 태평양 쪽으로 향합니다.

독일의 슈피겔지가 13일부터 16일까지의 일본 상공의 기류정보를 토대로 만든 시뮬레이션입니다.

동쪽으로 향하는 기류 때문에 유출된 방사능 물질이 한반도까지 영향을 주지 않는 겁니다.

기상청은 바람의 방향 때문에 우리나라에는 직·간접적인 영향이 없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부는 방사성 물질의 확산을 예의주시하며 만약의 사태에 대비하고 있는 가운데 원자력안전기술원과 국방부는 함께 공중 탐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KTV 강필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