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2월 취업자 47만명 증가···회복세 지속
등록일 : 2011.03.18
미니플레이

지난달 취업자수가 작년 같은 달보다 47만명 가까이 늘고, 청년 고용 여건도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경제 둔화 속에서도 국내 고용시장은 점차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월 취업자 수가 46만9천명 늘어나고 청년 고용률도 개선되는 등, 고용 회복세가 지속되는 모습입니다.

실업자 수는 다시 100만명을 넘어섰지만, 정부일자리 사업에 대한 신청자 증가 등 일시적 요인에 따른 것이어서, 3월엔 정상적인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2월 취업자 수는 2천 333만 6천명으로 작년 같은 달보다 46만 9천명 늘어나, 지난해 7월 이후 가장 많이 늘었습니다.

실업률은 4.5%로 작년보다 0.4%포인트 하락했고, 실업자는 7만4천명 줄었습니다.

하지만, 실업자 수는 109만5찬명으로 지난해 2월 이후 가장 많았는데, 이는 정부 일자리 사업 신청자들이 대거 실업자로 분류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청년층 실업률은 8.5%로 지난해보다 1.5%포인트 낮아졌고, 반면에 청년 고용률은 0.1%포인트 호전됐습니다.

전문가들은 계절적인 요인 등으로 볼 때, 2월 고용률 상승이 3월까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KTV 강석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