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동반성장 정책, 경제 분야 제1 과제"
등록일 : 2011.03.22
미니플레이

대·중소기업간 동반성장을 위해 중소기업계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가 마련됐습니다.

정부는 동반성장을 경제분야 제1 과제로 삼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중소기업 대표들과 만난 최중경 지식경제부 장관은, 정부는 중소기업 입장에서 동반성장 정책을 꾸린다는 대원칙을 갖고 있다며, 동반성장 정책은 경제 분야 제1 과제이며 국정 최우선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동반성장을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대기업의 인식 전환이며,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기술개발과 판로 개척을 같이 하고 하나의 그룹으로 세계에서 경쟁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최중경 장관 / 지식경제부

"대기업이 중소기업과 손잡고 기술 개발하는 것이 대기업 생존을 위해 필수라고 인식하고 문화를 바꾸는 것이 첫 번째 열쇠하고 생각한다..."

중소기업계는 최근 논란이 된 초과이익공유제에 대해, 지금 찬반을 얘기하기보다는 깊게 생각해봐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습니다.

이어 일본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에 대한 자금 지원과, 원자재 가격 1개월 사전예시제 이행 실태를 점검해줄 것 등 건의사항을 밝혔습니다.

김기문 회장 / 중소기업중앙회

"최근 초과이익공유제와 관련해 여러 의견이 나오고 있는데, 중소기업계가 바라는 것은 사실 노력한 만큼 제값을 쳐달라는 것이다..."

정부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협력 관계에서 법률규정이 제대로 적용되고 있는지 점검하는 한편, 동반성장지수 발표와 중소기업 적합 업종 선정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김경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