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비판 없는 일방적 정책홍보 안 통한다"
등록일 : 2011.03.25
미니플레이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KTV 정책대담에 출연해 취임 후 지난 2개월간의 소회를 밝혔습니다.

특히 현장과 소통을 강조한 정병국 장관은 비판 없는 일방적 정책홍보는 통할 수 없다면서 정부 운영 매체의 전면 개편을 예고했습니다.

취임 일성부터 현장과 소통을 강조했던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그동안 문화정책 대국민 업무보고를 통해 1천여명의 정책 고객을 만났고, 업무보고에서 제시된 217건의 건의사항을 모두 정리해 정책 추진 상황 등을 문화부 홈페이지에 낱낱이 공개하고 있습니다.

KTV 정책대담에 출연한 정병국 장관은 정책홍보도 소비자인 국민의 눈높이에서 이뤄져야 한다며 비판 없는 일방적 정책 홍보는 통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정부 운영 매체도 정책 비판에 과감히 나서 쓴소리를 할 수 있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노예계약이라고까지 불리는 연예인과 기획사간 전속 계약 문제와 관련해선 표준계약 기준을 제시해 양쪽이 만족할만한 해결책을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최근 논란이되고 있는 일본 드라마 개방에 대해서도 우리문화가 성숙된 만큼 일본 드라마를 개방해야 할 때가 됐다고 말했습니다.

온 국민이 염원하고 있는 평창 동계 올림픽 유치와 관련해선끝까지 방심하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병국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출연한 KTV 정책대담은 오는 27일 일요일 아침 8시에 방송됩니다.

KTV 팽재용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