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공통뷰

고유가 시대, 車 보험료 아끼는 법
등록일 : 2011.03.28
미니플레이

연일 치솟는 기름값이 부담스러운데, 자동차 보험료까지 생각하면 한숨이 더 깊어집니다.

고유가 시대, 자동차 보험료를 절약하는 법을 자세히 알아봤습니다.

10년 전 아는 보험설계사를 통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한 남세현씨는 보험 갱신 기간이 다가오면서 온라인 보험으로 바꿀까 고민 중입니다.

남세현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기름값도 비싼데 보험료까지 내자니 부담스럽죠...직장동료들이 그러는데 온라인 보험사들이 할인을 많이 해준다더라고요.. 10만원 정도가 싸다고 들었어요..."

일반적으로 온라인 자동차 보험사들이 오프라인보다, 보험료가 평균 15~17% 정도 저렴한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동일한 할인할증 등급이라 하더라도, 보험가입 기간 중 사고여부에 따라 갱신때 보험료가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할인할증률도 회사별로 다릅니다.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 보험사의 등급별 할증률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최진영 주임 / 금융감독원 특수보험팀

"본인의 등급을 확인하고, 할인할증률이 유리한 회사를 복수로 선택한 후 각 회사별로 실제 견적을 받아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밖에 요일제 자동차 특약에 가입하면 만기시 보험료를 8.7% 환급받을 수 있고, 블랙박스 장착 차량도 3% 할인이 적용됩니다.

차량을 수리할 때 중고부품을 쓰면 신품과 중고부품의 차액을 돌려주는 특약도 있습니다.

아는 만큼 아낄 수 있는 자동차 보험료. 하지만 결국 교통법규를 잘 지키고 사고를 내지 않는 것이 최상의 절약법이라고 전문가들은 조언합니다.

KTV 송보명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