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과학비즈니스벨트 6월까지 입지 선정
등록일 : 2011.04.08
미니플레이

과학비즈니스벨트 입지 선정을 놓고 지역간 유치 경쟁이 뜨거운데요.

정부는 오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오는 6월까지 입지 선정을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문은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위원회가 처음 회의를 열었습니다.

올 초 과학벨트특별법이 제정, 발효됨에 따라 과학벨트 조성에 본격 착수한 겁니다.

국제 과학비즈니스 벨트는 세계적인 우수 연구자들이 기초과학을 연구하는 공간에 비즈니스를 결합해 이윤을 창출하는 국가성장 네트워크로, 이 곳에 중이온가속기와 기초과학연구원을 설립할 예정입니다.

이주호 장관 / 교육과학기술부

“과학벨트를 통하여 대한민국이 과학기술로써 세계를 리드하겠다는 과감한 도전으로, 그간 소홀했던 기초과학연구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여 글로벌 수준의 기초과학 연구거점을 구축하고 대규모의 연구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과학벨트 위원회는 입지평가 위원회와 기초과학연구원 위원회 등 두 개의 분과위원회를 두고 각각 입지 선정에 대한 기본 계획과 함께 기초과학 연구원의 설립 형태와 형식 등을 중점적으로 검토하게 됩니다.

위원회는 이날 첫 회의에서 늦어도 6월까지는 과학벨트 입지 선정을 마치고 연말까지 기본계획을 수립한다는 목표 아래 향후 일정을 논의했습니다.

이준승 원장 /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보고 안건, 어떻게 구성됐다 등 수준만 했다. 6월까지는 모든 게 정리돼야 하지 않을까 이런 생각은 하고 있는 것 같다, 정부에서...”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의 입지 선정 방법과 기초과학 연구원 구성 등 구체적인 논의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개최되는 제2차 과학벨트위원회에서 윤곽을 드러낼 것으로 보입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