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전체메뉴 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4 정부 업무보고 국민과 함께하는 민생 토론회 바로가기

공통뷰

농지연금 가입, 100일만에 600명 돌파
등록일 : 2011.04.21
미니플레이

농지를 담보로 매달 연금을 받는 농지연금이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당초 올 한 해 500명 정도가 가입할 것으로 예상됐는데, 시행 80일만에 예상치를 넘어섰습니다.

이경미 기자입니다.

고령 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보장을 위해 올해 도입된 농지연금이, 지난 20일을 기준으로 가입자 600명을 돌파했습니다.

농지연금은 농업인이 소유하고 있는 농지를 담보로 매달 연금방식으로 노후생활 안정자금을 지급받는 농지담보형 역모기지 제도입니다.

농식품부는 당초 시행 첫해인 점 등을 감안해 올 한해 500명 정도 가입할 것으로 예상했는데, 시행 80일만인 지난 3월 이미 목표치를 초과 달성했습니다.

신지영 사무관 / 농림수산식품부 농지과

“(농지연금이 호응이 높은 것은) 농지 소유권을 유지하면서 매월 연금을 받을 수 있고, 직접 농지를 이용하거나 임대를 해서 추가소득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됩니다.“

부부 모두 65세 이상이고 영농경력이 5년 이상이면서 총 농지 소유 면적이 3만 평방미터 이하인 농업인이면, 누구든지 농지연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또 이미 국민연금이나 개인연금을 받고 있더라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을 원하는 농업인은 한국농어촌공사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찾아가는 고객센터' 운영과 현장설명회 등을 통해, 농지연금이 고령 농업인의 노후생활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널리 알린다는 계획입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